빅데이터, AI, IoT, 4차 산업시대에도 고객, 파트너, 임직원, 사회에 균형을 이룹니다.
Board
IWAZ News
총 28건, 현재페이지 5/6
09-14 2018
[MWC America 2018 영상] 저작권 유통 감지와 모니터링 위한 '콘텐츠 모니터링 시스템', 아이와즈
㈜아이와즈(대표이사 양중식)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총 3일간(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Mobile World Congress Americas, 이하 MWCA 2018)'에 참가해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시스템을 선보였다. 아이와즈는 지난 20여 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정보검색 기술을 바탕으로 한 검색엔진, 텍스트마이너, 빅데이터 솔루션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외에도 웹수집로봇, 문서필터, 형태소 분석기, 빅데이터 플랫폼, 텍스트마이닝, 인공지능 등의 기술과 제품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기도 하다.
아이와즈 콘텐츠 모니터링 시스템(IWAZ Contents Monitoring System)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저작권 유통의 감지와 모니터링을 위한 시스템이다. PC와 모바일에서 서비스되는 콘텐츠를 모니터링하고 스트리밍 방식의 URL과 동영상을 수집 및 저장함으로써 영상 분석 시스템과 연동해 서비스 되고 있는 저작권물에 대한 빠른 감지 및 처리를 가능하게 한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저작권 보호기술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하며, 합법적인 저작권물 유통을 유도하고 확대하기 때문에 투명한 저작권 산업 발전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양중식 아이와즈 대표이사는 "이번 MWCA 2018을 통해 빅데이터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를 살피고 관련기업들과의 협업 가능성에 대해 파악하고자 한다"며 "아이와즈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높여 동남아, 미국, 유럽 등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대전지역의 소프트웨어(SW), 정보기술(IT), 문화콘텐츠(CT) 등 정보통신 및 문화산업을 지원·육성함으로써 지역 관련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발전을 돕고자 설립됐다. 대전의 우수한 ICT기업들에게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을 비롯해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1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는 올해에도 MWC에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전 세계 시장의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대한민국 주요 기업을 전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빙뉴스는 매해 300~1000건 이상의 해외 전시회 기사를 취재 및 보도하고 있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임선규 기자(www.aving.net)
07-10 2018
한국기술대학교 웹진 : 코리아텍 산학협력 가족회사 소개 (주)아이와즈하루에도 수억 건의 데이터가 쏟아져 나오면서 빅데이터 속에 숨어 있는 의미와 가치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2011년 창업한 (주)아이와즈는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의미있는 정보들을 축척, 정제하는 기술력으로 미래 시대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통찰력과 유연성을 다각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지난 2017년부터 코리아텍과 가족회사를 맺고 다각적인 기술 교류 등 활발한 산학협력을 수행하고 있는 (주)아이와즈의 양중식 대표를 만나 회사의 비전과 산학협력을 통한 상생 방안을 들어보았습니다.
01-23 2018
스마트 스테이션 구축협약 맺는 대전도시철도공사
【대전=뉴시스】조명휘 기자 = 23일 대전도시철도공사와 산학 7개 기관이 공사에서 2020년까지 스마트 스테이션 명품역사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재대 이창훈 학과장, 한밭대 박현주 학장, 우송대 정찬묵 학장, 공사 김민기 사장, 케이시크 김영렬 대표, KAI 김영휘 대표, 아이와즈 양중식 대표, 더에스 이민구 대표. 2018.01.23. (사진= 대전도시철도공사 제공)
photo@newsis.com
12-12 2017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받는 아이와즈(서울=국제뉴스) 민경찬 기자 = 12일 오전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17 인공지능 국제 콘퍼런스' 사전 행사로 '인공지능 R&D 챌린지 시상식'이 열려 아이와즈의 강장묵 남서울대학교 교수가(오른쪽)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고 있다.
12-11 2017
과기정통부, 가짜뉴스찾기 인공지능 R&D챌린지 본선 개최
과학기술부정보통신부는 지난 8일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7년 인공지능 R&D 챌린지' 본선 대회를 열고 우수연구팀 3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열린 본선에서는 총 23개 팀(80여명)이 참가해 테스트 뉴스데이터 6천 개 중에서 가짜뉴스를 찾는 기술력을 겨뤘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인공지능 R&D 챌린지는 대회공고를 시작으로 예선 등 약 6개월에 걸쳐 71개(256명)팀이 열띤 경쟁을 벌였다. 그 결과 Deepest팀(㈜이스트소프트와 줌인터넷㈜의 연합팀)이 1위를 차지했다. 아이와즈팀(강장묵 남서울대학교 교수팀)이 2위, 스타트업인 누아팀(㈜누아)이 3위로 선정됐다.
Deepest팀 김창기 연구원은 "가짜뉴스 찾기를 위한 문장 간의 유사도 분석을 위해 워드임베딩 기술과 딥러닝 기술을 접목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 지능정보사회추진단의 권용현 부단장은 "치열한 경쟁을 통해 연구팀을 선정한 만큼, 가짜뉴스 문제 해결을 위한 후속 연구에서도 우수한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대회에서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부터는 챌린지 방식의 R&D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