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모달창닫기

News

Board

IWAZ News

호주 브리즈번 찾은 이장우 대전시장 "0시 축제 참여 기대"

작성일2023-10-10

조회수602




경제사절단과 호주 브리즈번시를 방문 중인 이장우 대전시장은 10일 브리즈번시의 내년 0시 축제와 경제과학도시연합(가칭) 참여를 요청했다. [사진=대전시] 2023.10.10 nn0416@newspim.com


경제과학도시연합 참여 요청도..."실질적 교류로 도시 이익 극대화하자"

경제사절단과 호주 브리즈번시를 방문 중인 이장우 대전시장은 10일 브리즈번시의 내년 0시 축제와 경제과학도시연합(가칭) 참여를 요청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호주 공무출장 첫 일정으로 애드리안 쉬리너 브리즈번시장을 접견했다.

이 시장은 "브리즈번시와 대전시가 자매결연을 체결한 지 벌써 21년이 됐다. 도시 간, 경제인 간 교류를 통해 민관을 아우르는 경제협력 방안을 도출하길 바란다"며 "내년도 0시 축제에 브리즈번 시립예술단이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대전서 개최한 '글로벌 혁신도시 포럼'을 언급하며 내년 구성할 경제과학도시연합에 브리즈번시의 참여를 요청했다. 이와 함께 2024 대전 0시 축제에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을 공식 초청했다.

면담 이후 자매도시 및 주요도시 리셉션에 참석한 이 시장은 브리즈번시의 자매도시와 올림픽 개최 경험이 있는 주요도시 인사들에 경제사절단을 소개하고 환담을 나눴다.

이장우 시장은 "자매‧우호도시와 과학기술 분야, 경제 분야에 대한 실질적 교류로 도시 간의 이익을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2년 자매결연을 맺은 대전시와 브리즈번은 2022년 대전 UCLG 총회 당시 크리스타 아담스 브리즈번시 부시장과 경제사절단을 비롯한 20여 명이 대전을 방문했었다. 이 밖에도 각 도시의 국제행사마다 대표단을 파견하는 등 활발한 교류 활동을 이어왔다.


TOP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