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모달창닫기

News

Board

IWAZ News

기업인·빅데이터전문가 구성 ‘대전ICT산업협회’ 출범

작성일2023-09-01

조회수660





기업인·빅데이터 전문가로 구성된 ‘대전ICT산업협회’가 지난달 23일 출범, 지역 정보통신기술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1일 과학기술계에 따르면 대전ICT산업협회는 지역의 중소(벤처)기업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 확대, 지원협력, 기업의 성장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됐다. 기업인과 전문가 150여 명이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협회는 기업간 교류와 협력 강화, 네트워크 구축, 산업정보 공유, 대전시와 함께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
또 기업인과 근로자를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기업지원총괄단'을 운영해 법률 및 법무, 노무, 세무회계, 변리, 사회복지,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대전ICT산업협회는 지난 31일 대전ICT이노베이션센터에서 한국빅데이터서비스학회와 대전 정보통신기술(ICT) 산업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지난달 23일 대전ICT산업협회 출범 후 첫 타 기관과의 협약으로 기업인과 빅데이터 전문가로 구성된 학회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대전 ICT기업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전ICT산업협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관, 대학, 학회 등과도 다양한 분야의 사업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양중식 대전ICT산업협회장은 “한국빅데이터서비스학회와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전 ICT관련 기업과 단체의 정보와 지식 등을 공유하고 기업의 발전 및 ICT 산업에 빅데이터 서비스를 적용하며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상현 한국빅데이터서비스학회장은 “대전ICT산업협회와 협약으로 기업인들에게 빅데이터의 활용 등을 확대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빅데이터서비스학회는 약 200명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TOP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