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모달창닫기

News

Board

IWAZ News

[MWC America 2018 영상] 저작권 유통 감지와 모니터링 위한 '콘텐츠 모니터링 시스템', 아이와즈

작성일2018-09-14

조회수1664




㈜아이와즈(대표이사 양중식)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총 3일간(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Mobile World Congress Americas, 이하 MWCA 2018)'에 참가해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시스템을 선보였다. 아이와즈는 지난 20여 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정보검색 기술을 바탕으로 한 검색엔진, 텍스트마이너, 빅데이터 솔루션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외에도 웹수집로봇, 문서필터, 형태소 분석기, 빅데이터 플랫폼, 텍스트마이닝, 인공지능 등의 기술과 제품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기도 하다.

아이와즈 콘텐츠 모니터링 시스템(IWAZ Contents Monitoring System)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저작권 유통의 감지와 모니터링을 위한 시스템이다. PC와 모바일에서 서비스되는 콘텐츠를 모니터링하고 스트리밍 방식의 URL과 동영상을 수집 및 저장함으로써 영상 분석 시스템과 연동해 서비스 되고 있는 저작권물에 대한 빠른 감지 및 처리를 가능하게 한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저작권 보호기술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하며, 합법적인 저작권물 유통을 유도하고 확대하기 때문에 투명한 저작권 산업 발전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양중식 아이와즈 대표이사는 "이번 MWCA 2018을 통해 빅데이터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를 살피고 관련기업들과의 협업 가능성에 대해 파악하고자 한다"며 "아이와즈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높여 동남아, 미국, 유럽 등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대전지역의 소프트웨어(SW), 정보기술(IT), 문화콘텐츠(CT) 등 정보통신 및 문화산업을 지원·육성함으로써 지역 관련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발전을 돕고자 설립됐다. 대전의 우수한 ICT기업들에게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을 비롯해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1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는 올해에도 MWC에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전 세계 시장의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대한민국 주요 기업을 전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빙뉴스는 매해 300~1000건 이상의 해외 전시회 기사를 취재 및 보도하고 있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임선규 기자(www.aving.net)


TOP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