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기사

  • 홈
  • NEWS
  • 인터뷰/기사

(주)아이와즈의 최근 소식과 활동들을 전해드립니다.

총 "5"건의 인터뷰/기사이 있습니다.

검색
인터뷰/기사
스마트 스테이션 구축협약 맺는 대전도시철도공사

(조명휘 기자 = 23일 대전도시철도공사와 산학 7개 기관이 공사에서 2020년까지 스마트 스테이션 명품역사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재대 이창훈 학과장, 한밭대 박현주 학장, 우송대 정찬묵 학장, 공사 김민기 사장, 케이시크 김영렬 대표, KAI 김영휘 대표, 아이와즈 양중식 대표, 더에스 이민구 대표. 2018.01.23. (사진= 대전도시철도공사 제공)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n-photo@newsis.com, 02-721-7470)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받는 아이와즈

(서울=국제뉴스) 민경찬 기자 = 12일 오전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17 인공지능 국제 콘퍼런스' 사전 행사로 '인공지능 R&D 챌린지 시상식'이 열려 아이와즈의 강장묵 남서울대학교 교수가(오른쪽)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고 있다.

과기정통부, 가짜뉴스 인공지능 R&D 챌린지에서 (주)아이와즈 2위 장관상 수상

과학기술부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지난 8일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7년 인공지능 R&D 챌린지’ 본선 대회를 개최, 우수연구팀 3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 이날 본선에서는 총 23개 팀(80여명)이 경합을 벌여 테스트 뉴스데이터 6000개 중 가짜 뉴스를 찾는 기술력을 겨뤘다. 그 결과 Deepest팀(㈜이스트소프트 및 줌인터넷㈜ 연합팀)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아이와즈팀(강장묵 남서울대학교 교수팀)이 2위, 스타트업인 누아팀(㈜누아)이 3위로 선정됐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인공지능 R&D 챌린지는 예선을 시작으로 약 6개월에 걸쳐 71개 (256명)팀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중국심천하이테크페어] 아이와즈, 콘텐츠 모니터링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 선봬

아이와즈(IWAZ)는 2011년에 설립돼 빅테이터 정보검색과 콘텐츠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Automatic Content Monitoring System', 'IWAZ Bigdata Platform', 'IWAZ Search Server', 'IWAZ Crawler' 등이 있다. 'Automatic content monitoring system'은 영화, 드라마 등 웹으로 서비스되는 동영상의 저작권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모니터링 및 관리함으로써 저작권을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IWAZ Search SERVER'는 대용량 전문 정보검색엔진으로 빠른 검색과 정보관리를 가능하게 하며 고문서 및 한자 검색 시스템의 강력한 한적 검색 기능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 저작권기술, 사드 벽 넘어 한중경제교류 뚫는다

아시아교류협회 한중저작권기술 협력 이끌어 한국의 저작권기술업체가 수준 높은 기술력으로 사드배치 문제로 막혀있는 한중 경제교류를 활성화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저작권기술업체는 한국의 대표적인 저작권기술 기업인 ㈜디알엠인사이드(대표 강호갑), ㈜아이와즈(대표 양중식), ㈜엠더블유스토리(대표 유대걸), 워터월시스템즈㈜(대표 이종성), ㈜투윈글로벌(대표 양범준) 등 5개 업체. 이 업체들은 지난 7월20일에도 중국 대련에서 열린 한-중 저작권기술 비즈니스 교류회에 참석, 수준 높은 한국 저작권기술을 소개하여 현지의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아이와즈, 충남대에 5,000만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신생 IT 기업 ㈜아이와즈 양중식(충남대 물리 90)대표는 25일 충남대학교를 방문, 정상철 총장에게 5000만원 상당의 서버 기반 검색 솔루션 'Iwaz Search Server 3.0'을 기증했다. 'Iwaz Search Server 3.0'은 한자서적에 강력한 검색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로 지난해부터 충남대가 수행하고 있는 '기호유학 고문헌 데이터베이스 구축 사업'의 한자 서적 전문 검색서비스와 대학 통합검색 서비스 등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 대표는 "충남대 출신으로 사회공헌 실천과 대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검색엔진을 기증하게 됐다"며 "지금까지의 성과가 모교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1